펀디가 우리 아이 경제이해력 향상을 위한 도서를 추천합니다.
  • 부제목  불황 10년, 가정부터 지켜라!
  • 출판정보  김준성 / 퍼플카우 / 2015년 03월

옆집.jpg



corthro.jpg


최악의 불황 속 위기의 가정을 지키는 특별한 생존전략, ‘가정경제 시스템’으로 불황위기를 돌파하라!

2.5% 내외로 움직이는 대한민국의 금리, 더 이상 은행에 적금을 넣는다고 내 돈이 불어나는 일은 없습니다. 매입하고 얌전히 기다리기만 해도 쭉쭉 상승하던 부동산도 희망을 잃은 지 오래죠. 정년이 보장되는 ‘평생직장’은 이제 존재하지 않습니다. 부모를 부양하는 것이 미덕으로 여겨지던 과거와 달리, 노후는 스스로 준비해야 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말았습니다.
불과 20년 사이에 세계경제는 물론이고 우리의 문화, 금융, 부동산 등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가 뒤바뀌었습니다. 불안감과 두려움만 남은 이 시대에서 위기의 가정을 지킬 방법은 하나, 바로 ‘가정경제 시스템’입니다. 우리의 가정에도 경제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죠. 소득관리 시스템, 지출관리 시스템, 저축·투자관리 시스템, 부채관리 시스템, 목표관리 시스템 등 5가지 프로그램으로 전략적이고 탄탄한 ‘가정주식회사’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불황에도 내 가정을 탄탄히 지키는 옆집의 특별한 생존전략에 귀 기울여봅시다!



ahrck.jpg

가계부2.jpg

프롤로그_

불황에도 끄떡없는 옆집의 생존전략은 뭘까?

Part1 지금 당신의 가정은 안녕한가?

Part2 엿듣고 싶은 옆집의 성공경제학

가정경제 시스템

Part3 가정경제 시스템 완성하기



Part4 우리 가정을 지켜줄 7개의 통장

Part5 자산관리 실전 포트폴리오

에필로그_경제적인 문제 앞에서 당신은 누구에게 손 내밀 것인가?




cnfvkstk.jpg


저금리 시대, 실업 대란, 부동산 침체기, 고령화 사회…
지금 대한민국의 경제는 불안과 두려움뿐..

정년이 보장된 직장을 다니는 아버지가 어머니에게 월급봉투를 내밉니다. 어머니는 알뜰하게 남긴 돈을 은행에 맡겨 7~18%의 높은 이자를 받습니다. 차곡차곡 저축해 목돈이 모이면 마침내 내 집을 장만하고, 부동산 경기가 좋아 내 자산은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이것이 과거 우리 가정의 경제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의 경제 환경은 급격한 변화를 맞았습니다. 저금리 시대, 실업 대란, 부동산 침체기, 고령화 사회… 바야흐로 최악의 불황인 것이죠. 제로금리를 향해 곤두박질치고 있는 대한민국의 금리로는 더 이상 목돈을 마련할 수 없습니다. 사 두기만 하면 돈방석에 앉게 해주던 금싸라기 땅들은 대체 어디로 숨어 버렸는지 알 수가 없죠. 100세 시대를 살게 되었지만 절반도 채 살지 못하고 정년퇴직을 해야 한합니다.
좀처럼 끝날 것 같지 않은 경제적 위기 앞에 우리가 지켜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소중한 나의 ‘가정’입니다. 불황에도 끄떡없는 탄탄한 가정으로 세워야 하는 것입니다. 이 책은 바로 최악의 불황에서도 가정을 지켜낼 ‘가정경제 시스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불황에도 끄떡없는 옆집의 생존전략은 무엇일까?
엿듣고 싶은 성공경제학: 가정경제 시스템이 답이다!

휴머니스트 경제연구소 소장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자산관리 전문가인 저자는 가정경제 시스템을 완성하기 위한 5단계로 소득관리 시스템, 지출관리 시스템, 저축 및 투자관리 시스템, 부채관리 시스템, 목표관리 시스템을 제시합니다. 이에 따른 실전 지침으로 저장소, 단기자금, 자녀교육비, 중기투자, 위험관리, 노후, 여행 등 7개의 통장을 이용해 자산을 효과적으로 분산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입사원, 신혼부부, 부자, 3040, 싱글족 등 상황과 환경에 따른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소개함으로써 내 가정경제에도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추운 겨울, 굶주림과 외로움으로 죽어가던 베짱이가 되고 싶지 않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합니다. 가정에도 체계적인 시스템을 도입하고 운영하면 대기업 못지않게 튼튼한 ‘가정주식회사’로 꾸려나갈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최악의 불황에도 내 가정을 탄탄히 지키는 옆집의 생존전략에 귀 기울여봅시다.



옆집3.jpg

<출처 : http://www.yes24.com/24/goods/16979060?scode=032&OzSrank=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