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가 우리 아이 경제이해력 향상을 위한 도서를 추천합니다.
  • 부제목  용돈 교육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
  • 출판정보  사카키바라 세츠코 / 황금부엉이 / 2008년 01월

용돈교육.jpg



corthro.jpg


복잡하게 변하는 세상에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용돈교육


 ‘경제’가 시대적 화두가 된 시대, 복잡하게 변하는 세상에서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까요? 어릴 때부터 귀를 열어 경제 상황을 이해하고 느끼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바로 어릴 때부터의 용돈 교육입니다. 영국을 비롯한 미국, 호주, 싱가포르 등 경제 성장률이 높은 나라에서는 학교에서 의무적으로 경제 교육을 시키고, 가정에서는 일찍부터 용돈을 이용해 돈을 ‘제대로’ 쓰는 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실생활과 거리가 먼 경제 이론을 가르치는 우리의 교육 여건에서는 아이들이 돈을 제대로 관리하고 쓰는 법을 배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가정에서의 용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경제생활을 몸소 체험하고 느껴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의 변화를 이해하게 해야 하죠.

아이에게 용돈을 주어도 될까? 용돈을 얼마나 주어야 할까? 용돈을 주면 한꺼번에 다 써버리지 않을까? 용돈을 다 쓰고 나서 또 달라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은 용돈 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한 용돈 교육 지침서입니다. 국제 투자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는 저자가 수많은 해외 자산가들을 만났던 경험과 자신의 아이들을 키우면서 행한 용돈 교육의 노하우가 이 책에 담겨 있어요.



ahrck.jpg

2.jpg





Chapter 1. 용돈 교육은 왜 중요한가?

Chapter 2. 용돈은 어떻게 주어야 할까?

Chapter 3. 돈에 대한 가치관을 키우는 용돈 교육


Chapter 4. 아이의 자립심을 길러주는 용돈 교육

Chapter 5. 아이의 동기 부여를 높이는 용돈 교육
 

Chapter 6.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용돈 교육 프로젝트




기사리뷰.jpg



미국에서는 아이가 유치원에 다닐 때부터 투자교육을 시킨다. 경제력도 없고 계산 능력도 부족한 아이 때부터 투자교육을 시키는 이유는 올바른 투자개념과 금융 지식을 갖춘 성인으로 키우기 위해서다.
잘못된 투자 방식이나 지출에 따른 문제는 개인을 넘어 결국 국가적, 사회적 문제로 확대된다. 이는 미국이 조기 투자교육을 실시하게 된 배경이다.
신용카드 대란과 냄비증시의 경험을 가진 우리나라도 투자교육은 자유로울 수 없는 부분이다.
이 책은 용돈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한 어린이 경제 교과서다. 용돈을 제대로 쓸 줄 아는 아이가 경제적으로 앞서갈 수 있고, 결국 아이의 경제관념을 바로잡아 주기 위해서는 용돈을 매개체로 한 부모의 지도가 중요하다는 것.
일본의 자산관리 컨설턴트인 사카키바라 세츠코가 쓴 이 책은 용돈 교육이 중요한 이유를 시작으로 △ 아이에게 용돈을 주는 기술적인 방법과 △ 돈에 대한 가치관을 길러주는 노하우 △ 아이가 슬기롭게 용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 △ 동기 부여를 높이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 12가지 주제로 용돈 교육 프로젝트를 실었다.
국제 투자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는 저자는 수많은 해외 자산가들을 만나면서 쌓은 경험과 자신의 아이를 기르면서 몸소 실천했던 용돈 교육의 노하우를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이 책은 이론만 가득한 경제 서적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부모와 아이가 풀어나갈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 실용적인 점이 돋보인다.
<출처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8012409234757618&outlink=1>


용돈교육3.jpg

<출처 : http://www.yes24.com/24/goods/2813866?scode=032&OzSrank=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