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우리아이펀드가 투자하고 있는 기업에 대해 알아봐요.


중국의 민영 보험사인

중국핑안보험유한공사(약칭 中国平安)


중국의 핑안보험회사는 보험, 은행, 증권, 투자신탁 등의 사업을 모두 하고 있는 종합그룹입니다.

중국에서 가장 큰 보험회사인 차이나라이프보험회사 다음인 2번째로 큰 보험회사입니다.

규모는 두번째지만 중국의 증권일보라는 신문에 따르면 직원들은 '우리회사가 일에 있어서는 최고'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할까요?


첫째, 회사의 성장률


핑안은 1988년 션전에서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국의 폭발적인 성장과 리더십이 맞물려 엄청난 성장을 한 기업입니다.
설립자이자 현 회장인 마밍저(马明哲)는 입지전적인 인물로도 아주 유명한 사람입니다.
1988년 핑안보험은 합작사로 탄생하여 사장으로 재직시 당시에 32세였다고 합니다.

핑안의 비즈니스 모델은 복합금융화라고 합니다
복합금융이란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 관련 사업을 복합경영하는 것입니다.
(국제적으로 영국이나 미국의 금융지주회사와 특히 독일과 같은 유럽의 겸업(Universal)은행)

2010년 핑안이 선전발전은행을 인수하였고, 생명보험/화재보험 등에서 시작한 핑안이
은행업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한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상당한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탄탄한 내수를 기반으로 성장한 핑안은 런던의 상징 중에 하나인 로이즈 빌딩을 매입하여

화재가 되었던 회사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모델은 물론 경영자 역시도 젊은 사람들이 선망하는 기업인인 점도 대단합니다.

중국핑안보험유한공사는 민영 최대의 보험사입니다. 중국 SERI의 보고서에 따르면 국영최대 보험사인

차이나라이프(中国人寿)의 절반 정도의 시장점유율(10%대 후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삼성생명이 독보적 1위라고 하지만 자산을 비교하였을 때

핑안보험이 5배가 넘는 규모라고 하니 그 위치를 새삼 실감할 수 있습니다.


둘째, 직원들이 일을 하는 능력


같은 일을 하고 있는 다른 보험회사에 비하면 핑안 보험회사의 직원 숫자는 반 정도인데,

일에 있어서는 3배 가까운 업무 능력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핑안보험회사는 평소에 '사람이 최고로 중요한 자원' 이라는 생각에 사람에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직원들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가 좋은 성과로 연결되어 핑안보험에 근무하는 사람들을 만나보면 항상 표정이나

어투에서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234.jpg


123.jpg